학부모 학습공동체 놀이연구소 ‘얼음땡’과 함께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8월6일(화) 홍성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전래놀이 심화과정 학부모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사라져 가는 전래놀이의 교육적 가치를 되살리고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으로 미래사회에 더불어 함께하는 인재육성에 기여하고자 6차시(12시간) 운영하였다.

이렇게 심화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는 배움·나눔을 실천하는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지속적인 전문성을 함양하고 학부모의 성장 만큼 학교와 우리의 아이들에게 재능을 나누어 주는 선순환 체계로 발전이 기대된다.

이 날 수료한 한 학부모는 “전래놀이를 익히게 되니 자연스럽게 내 아이와 이웃 아이들에게 전래놀이를 알려줄 수 있고 함께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이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의 전문성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교육으로는 8월 22일 19시 ‘명사와 함께하는 학부모 아카데미’중 2번째 특강으로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한 부모 인문학 x 명화 이야기」를 주제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충남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홍성학부모지원센터(041-630-55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