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가 ‘한 책 함께 읽기 독후감’을 공모한다. 도서관은 독서의욕을 높이고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는 독서생활화 운동으로 진행한다.

올해 공모도서는 ▲어린이도서 ‘도깨비 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박하익 지음) ▲청소년도서인 ‘시간을 파는 상점’(김선영 지음) ▲성인도서 ‘딸에 대하여’(김혜진 지음) 총 3권이다.

이번 독후감 공모는 초등부 저학년, 초등부 고학년, 중·고등부, 일반부 4개 부문으로 독후감을 모집하고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등 총 16명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8월 31일까지 참가신청서와 독후감 작품을 작성해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자는 오는 9월 10일 발표 예정이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시상자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온 국민의 독서생활화 운동을 위해 진행되는 한 책 함께 읽기 독후감 공모에 많을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한 책 함께 읽기를 통해 국민들이 함께 읽고 소통하며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나 아산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041-530-66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