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생명공학 기술과 산업체 간 연계를 위한 홈페이지 공개 -

[대전투데이 정상범기자] 작물의 유전체 정보 기반으로 만들어진 품종, 분자표지 등의 성과물을 산업체와 농업현장에서 활용하기 위해 기술사업화 홈페이지로 구축되어 공개되었다.

㈜윕스 기술사업화센터에서는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단장 문중경, 농촌진흥청 차세대바이오21사업)의 농업생명공학 성과물들이 산업체나 농업 현장에서 실용화 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 홈페이지(http://tlo.tagc.or.kr)를 구축해 올해 7월부터 개방했다.

공개되어진 우수 성과물은 고기능 콩 4품종, 9작물 13종의 분자표지, 딸기꽃 병방제 기술 등의 추천기술과 보유특허 166건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이들 정보의 상세보기와 상담하기 등이 서비스된다.

농업생명공학 분야의 세계적인 산업체인 몬산토의 R&D 역량분석 등 관련 이슈레포트 등 전문 자료들도 수록되어 누군든지 열람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소식에서는 사업단 성과물들의 기술설명회와 상담회 개최 소식과 함께 진행 중인 행사의 경우 접수하기 기능이 제공된다.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 기술마케팅 수행기관인 ㈜윕스의 김종택 상무는 “기술사업화 홈페이지 공개가 더욱이 눈길을 끌고 있는 부분은 농업생명공학 기술이나 노하우를 민간 기업과 농업 현장에 이전하기 위한 기술마케팅 등의 창구를 열고 농업기술의 시장진입 지원과 농업산업체의 경제력 향상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