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앞장…표창·특별교부세 7000만원 확보

충남도가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민생 경제 조기 회복을 위해 추진하는 지방재정 신속집행 실적 평가에서 최우수를 달성했다.

도는 24일 행정안전부가 243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도는 표창과 함께 70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는다.

이번 평가 결과, 도는 신속집행 대상액 4조 7975억 원 중 3조 4097억 원을 집행해 행안부 광역도 목표율 63.50%를 상회하는 71.07%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특히 도 본청과 도내 기초자치단체의 신속집행 결과를 종합한 집행률은 65.33%로 전국 도부 중 1위를 기록했다.

도내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천안·아산·공주시가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달 30일까지 지방재정분석시스템에 집계된 실적에 대해 ▲신속집행 실적 ▲일자리 예산 집행 실적 ▲국고보조 사업(SOC) 집행 실적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와 시·군이 연초부터 집행 계획을 적극적으로 수립·추진하고, 행정력을 집중해 온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신속한 재정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 사회간접자본 사업 등을 활발히 펼쳐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