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당초, 신나는 여름캠프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 의당초등학교(교장 권영엄)는 지난 19일 방학식을 갖고 20일부터 8월 21까지 33일간의 여름방학에 들어갔다.

한편, 의당초는 여름 방학은 했지만 바로 이어 22일부터 8월 9일까지 3주간 질 높은 방과 후 학교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프는 꿈의 학생 오케스트라, 꿈바론, 영어캠프, 연극, 스포츠클럽 캠프, 과학안전교실캠프, 꿈 넘어 꿈 진로캠프 및 대학생 교육도우미 등 학생들의 재능과 흥미에 따라 희망해 참가하며 그 기간 동안 돌봄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캠프는 40여명의 오케스트라 단원이 참여하여 6명의 외부강사가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등 파트별로 나누어 지도하며 개별연습과 합주연습을 통해 기량을 다진다.

영어캠프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다문화 영어강사 등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무학년제로 운영한다.

스포츠 클럽 동아리 캠프는 킨볼과 배드민턴 중심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스포츠클럽의 활성화와 학생들의 기초체력 증진하고 스포츠 활동 및 대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진로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대학생 교육도우미는 기초`기본학습 부진학생들에 대한 개별화 지도로 기초`기본학력 신장을 가져올 것이다.

권영엄 교장은 1학기 동안 열심히 교육활동을 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방학기간 동안 건강한 생활과 안전한 생활 그리고 즐거운 생활을 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건전하고 보람 있는 여름방학 생활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