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서천= 이정복 기자] 충남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은 지난 15일 오후 서천지역학생연합회 학생들은 인성중심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원탁토론을 실시했다.

이번 토론은 학생들의 자치문화 역량강화를 강화하고 학생 스스로 할 수 있는 문화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서천중, 한산중 교장선생님을 모시고 학생들의 토론 내용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함께 대화하며 토론 내용을 정리했다.

학생들은 토론으로 ‣ 학교문화 개선을 위한 언어사용, 토론을 통한 학생생활규정 개정, 스스로 정한 규칙준수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친구들과 함께하는 스포츠리그운영, 친구 사랑하는 마음갖기, 친구사랑 프로그램 찾아 실천하기 ‣ 학생참여예산제 정착을 위한 예산 요구 및 학생이 참여하는 예산편성에 대해 주제를 정하고 토론했다,

토론회를 진행한 연합회장 류사비나(서천여고 3) 학생은 “우리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찾아내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얻은 내용을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신경희 교육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생들의 참여예산을 수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었고, 학생들이 정리한 내용이 학교에서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