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평가회 실시-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목면초등학교(교장 김성숙)는 지난 8일부터 1주일 동안 1학기 교육과정을 평가해 보는 주간을 가졌다.

올해 실시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고 분석해 전반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총체적으로 평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지난 12일에 전교직원이 모여 담당업무별, 학급별로 교육과정 운영의 우수한 점과 개선할 점, 2019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에 반영할 점을 모색해 보았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무엇보다도 참학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에 대한 교사의 고민과 반성이 이루어졌으며, 이와 관련해 2학기에는 전문적 학습공동체에서 수업나눔을 활성화해 교사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 소인수 학급에서의 학생참여중심 수업 방법을 공유해 보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성숙 교장은 “지난 1학기 동안 모두가 함께한 아름다운 동행으로 참학력과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사들이나 교직원 모두 자발적으로 학급운영 및 학교운영에 성실히 참여했고, 앞으로도 학생의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학교 경영 관리자로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혜령 교감도󰡒학부모가 원하고 학생이 원하는 창의인성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충분히 지원할 것이고, 교직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역지사지’하는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목면초 교직원은 2학기에도 ‘꿈채움 행복나눔 목면 HOPE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교육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