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이정복기자] 교육부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 직업계고 정보를 담은 포털 사이트 '하이파이브'를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텍스트 위주였던 화면을 인포그래픽 중심으로 바꾸고 메뉴 구성을 바꿔 학생들이 쉽게 직업계고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12년 개설된 하이파이브는 2018년 226만뷰를 기록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들의 방문이 활발한 직업계고 포털이다.

하이파이브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선택부터 취업, 후학습까지 시간대 별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학교정보' 메뉴에서는 직업계고 기본정보와 입학요강 등을 설명하고 '교육지원' 메뉴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등 직업계고에서 받게 되는 교육과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취업·진로' 메뉴를 누르면 고졸취업 지원 정책과 채용 공고, 직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후학습'에는 취업한 졸업생들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후학습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정보센터'에는 직업계고와 연관된 주요 행사와 교수·학습 자료 등을 탑재했다.

한편 교육부는 하이파이브 사용을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16일까지 '가장 유용한 메뉴 찾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이트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장 유용한 메뉴를 선정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하이파이브가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성장경로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