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 참여형 수업 공개에 학부모들 큰 호응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지난 14일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1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공주여고는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급 및 교과 담임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정보 공유와 학교, 학부모, 학생 등 교육의 3주체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수업공개에 앞서 회의실에서 이은모 교장의 1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안내가 있었고, 이어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안내, 학부모 수업참관 방법에 대한 연구인문교육부장 교사의 연수가 있었다.

이어 5, 6교시에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전 교과교실에서 전 교사의 수업 공개가 이루어졌으며, 수업 공개 후 학부모와 담임교사가 함께 자녀의 학업 및 교우관계,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눔으로써 자녀의 학교교육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을 참관한 한경선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의 배움이 있는 행복수업을 전개하기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열정을 볼 수 있어 좋았고, 수업 분위기가 전보다 더욱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변한 것 같아 더욱 보기 좋았다.”고 참관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주여고는 선진형 교과교실제의 내실 있는 운영과 배움중심 수업을 통한 수업방법 개선을 위해 특색교육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한 학기에 2주씩 2회에 걸쳐 학생참여형 수업 공개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또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위한 수업관찰 노트를 전 교사에게 배부해 학생들 하나하나 수업관찰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에 꼼꼼히 기록해 학교생활기록부 전형에 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