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열어 "이유여하 불문 깊이 사죄" ... 한국당 "공직 내려놔야"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0일 열린 기자회견 말미에 현충일이던 지난 6일 폭탄주 파티와 관련, "사려깊지 못한 행동이었다"며 충남도민께 사죄했다.

[대전투데이=이정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양승조 충남지사가 지난 6일 현충일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자치단체장,당원들과 가진 ‘폭탄주 파티’ 에 대한 비판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사안의 중요성을 인식한 듯 양 지사가 ‘폭타주’파티 논란에 해명하고 사과에 나섰지만 분노한 민심을 달래기엔 역부족한 듯 보이고, 여기에 자유한국당까지 가세하면서 논란이 확산되는 양상이다.

양 지사는 지난 6일 현충일오후 태안의 한 음식점에서 민주당 천안병 지역 청년위원 등 20여 명과 만찬 과정에서 폭탄주를 마신 것으로 전해졌다.

양 지사의 폭탄주를 마신 사실은 이날 함께 만찬을 했던 청년위원들이 SNS 등에 건배 장면 등의 사진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0일 도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현충일에 폭탄주를 마신 것과 관련해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충남도민들에게 깊이 사죄드린다”고 공식 사과했다.

양 지사는 “개인적으로 정치를 하면서 국가를 헌신하신 분들에 대해서 잘 예우하고 잘 모시자는 것에 대해서는 충남의 목표가 17개 시도에서 가장 잘 모시자는 것이 목표다. 국가보훈 내지 국가에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의 예우나 노력이 결코 가볍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양 지사의 부적절한 처신을 맹비난하고 성토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현충일 술 파티, 더불어민주당은 호국영령께 송구하지 않은가”라고 논평했다.

전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현충일 추념사에서 6.25 전범 김원봉을 추켜세우더니 , 더불어민주당 출신 충남도지사는 술판을 벌인 것이다 . 일반 국민들도 추모의 심정으로 떠들석한 자리를 가급적 피하는 마당에 도정을 책임지는 공직자의 처신으로 부적절하기 짝이 없고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밝혔다.

이어 “2 년 전 , 민주당 지도부는 을지연습이 한창 진행 중이던 때 청와대의 수석급 이상 12 명과 술판을 벌여 문제가 된 적이 있다 . 그 당시 정의용 안보실장은 이미 민간차원의 훈련은 끝났는데 무슨 상관이냐며 적반하장 격 항변을 했다”면서
“마음이 있으면 그것이 자연스레 형식에 배어 나오기 마련이다 .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의 술판은 그들이 호국영령 , 현충일의 의미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권들어 설움 당하는 호국이다 . 서해수호의 날 대통령 불참 , 보훈가족에게 김정은 사진 브로셔 등은 단순한 불참 , 단순한 해프닝이 아니다”면서 “양 지사는 호국영령 앞 공직자의 기본적인 처신조차 분간이 안간다면 버거운 공직을 내려놓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