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공주우체국과 제민천 일원에서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시 상가번영회(회장 정철수)가 주관하고 한국영상대가 공연 등의 부대행사 지원으로 오는 5월 25일 진행되는 이번 공주시 행복 프리마켓 행사는 공주시 중동 147번지 인근 웅진로 일대에서 약 80여 팀의 셀러가 참여해 생활용품부터 먹거리,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5월 25일 개최되는 이번 프리마켓에서는 다양한 셀러의 참여 뿐만 아니라 공주 시민 공연단의 다채로운 공연, 방문객과 공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간이 노래자랑,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캐리커처 그리기와 페이스페인팅,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 등이 프리마켓 행사를 빛내기 위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주 행복 프리마켓에서는 주변 상점가 및 식당가와 연계해 진행되는데, 쇼핑 후 제공되는 영수증을 제출해 받을 수 있는 경품응모권으로 추첨을 진행, TV와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리마켓이 열리는 공주 중동은 제민천과 웅진로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공주우체국 인근의 반죽교에서부터 산성시장 근교의 교촌교, 중동 교차로와 국고개 사거리까지를 어우르는 지역으로 공주시의 원도심으로 유명한 장소이다.

이곳에는 공주시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골목들이 많고, 역사적으로 유명한 음식점들이 많아 여유롭게 산책하고 소풍을 즐기듯 프리마켓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이전 4월 20일에 진행된 행복프리마켓에서는 총 80팀의 셀러가 참가했으며, 약 5,000명의 방문객이 화창한 날씨 속에서 중동 행복 프리마켓 행사를 즐기는 등 큰 성황을 이루었다.

공주시와 공주시상가번영회는 향후 10월까지 지속적으로 행복프리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행사를 즐겨 이로 인해 주변의 먹자골목과 가구골목 등 과거 최대 상권이었던 중동 일대 골목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마켓은 5월 2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상가번영회(☎ 041-854-00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