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소방서(서장 조영학)가 오는 5월 31일까지 ‘제13회 충남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급을 모집한다.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대한 학습과 평가를 통해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참가자격은 공주시 초등학교 20명 이상의 5학년 1개 학급으로, 학급인원이 20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서 참가할 수 있으나, 우수한 성적을 받기 위해 여러 학급에서 학생을 선발해 참가하는 경우는 수상에서 제외된다.

추진일정은 오는 9월 4일까지 안전교재를 통한 자율학습 후 9월 5일 도내 예선평가를 실시하며, 선정된 최우수학급은 충청남도 대표로 9월 25일 전국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소방서 예방교육팀(☎041-851-0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기초안전지식에 대해 공부하고 습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말고 학교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