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연기면서 첫 운영…11월까지 14개 읍면동 순회 개최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이 지리적·정보적 격차로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복지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지난 2014년 시작해 올해 6년째를 맞는 세종시의 대표적 복지서비스로, 지난해 한 해 동안 1,200여 건이 넘는 복지상담 및 공적급여 신청, 민간기관 서비스 연계 등을 진행했다.

올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25일 연기면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월 1, 2회씩 총 14회에 걸쳐 읍면동을 순회하며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 및 시민에게 초기 상담과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관 협업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시와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세종시립의원 등 1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복지·건강 상담은 물론, 이미용, 손마사지 등을 제공한다.

이날 연기면에서 열린 올해 첫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에서는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 및 시민을 대상으로 복지급여 신청, 긴급지원 등 복지상담과 기초건강검사, 노인 무료치매 검사 등이 진행됐다.

김회산 복지정책과장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공공복지와 민간복지의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주민밀착형 복지 통합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복지지원제도를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주민이 한 분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