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수도권 제외 지자체중 소상공인에게 가장 많이 지원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대전시의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으로 경기불황 속에서도 가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만 대전 소재 소상공인 2300여개 업체가 가입했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2019년도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하는 연매출 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에게 1년동안 매월1만원씩(최대12만원)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대전시의 지원금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자체중에 가장 많은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중앙회 관계자는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을 주는 시책" 이라며 “앞으로 희망장려금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노란우산공제 가입하는 문턱을 낮추고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전시에 소상공인들을 대표해 감사의 말을 전달해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노란우산공제 가입으로 연 최대500만원 까지의 소득공제혜택은 물론, ‘공제적립금은 법령에 의해 압류·양도·담보 제공 금지’,‘납입금 전액 연 복리이자 적용으로 목돈마련’,‘단체상해보험 무료가입 및 휴양·의료시설·렌트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042-864-0910)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