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청양경찰서 칠갑지구대에 근무하는 김정훈 경위가 지난 22일 청양장날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해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김정훈 경위는 청양장날을 맞아 여느 때와 같이 걸어서 순찰하던 중 시장주변 현금인출기 안에서 긴장을 하고 불안해하는 50대 여성을 발견하고 이상하게 생각하고 안정을 시키기 위해 바로 옆에 있는 칠갑지구대로 동행했다.

50대 여성은 서울경찰청이라며 전화가 와서 현금 1억4천만원이 여성의 계좌에서 불법 송금되어 정지시킨다고 겁을 먹게 한 후 가족, 은행원, 경찰관들에게는 절대 비밀로 하고 이체 한도를 5천만원으로 올리라고 해 실천하던 중이었던 것이다.

김정훈 경위는 곧바로 여성과 함께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 이체한도 상향 신청한 것을 취소하는 등 발 빠른 조치로 통장에 있던 현금 400만원이 이체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다

청양경찰서에서는 복지회관 등을 방문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홍보하고 금융기관을 방문해서는 창구 직원분들에게 많은 현금인출과 계좌 이체 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김정훈 경위는 “앞으로도 주민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순찰, 표시 나는 순찰활동으로 보이스피싱 예방은 물론 범죄로부터 안전한 청양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