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양현환)는 지난 23일 다목적군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은 올해로 8년째 제8기 봉사단을 구성했으며, 2019년에도 관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9가족 91명이 올 12월까지 8회 차로 운영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금산군자원봉사센터에 대한 소개, 연간 가족자원봉사단의 활동 계획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자원봉사단이 자원봉사에 임하는 각오를 다지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뜻을 모았다.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은 월 1회 주말을 이용하여 양말인형 만들기, 재활용 비누 만들기, 벌레퇴치큐브 만들기, 레몬청 만들기,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양현환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봉사하는 소중한 기회이니 만큼 아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 동참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정우 군수는 “앞으로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배려와 나눔을 몸소 실천, 금산군을 대표하는 가족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