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분관)신대노인복지관(관장 김형식)은 20일 ‘신한 THE Dream 사랑방’ 개소식을 가졌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리모델링 및 물품 지원을 통해 복지시설의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한은행이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 운영한다.

사업에 선정된 신대노인복지관은 노후 된 정보화교실(컴퓨터실)을 새롭게 개선하고, 컴퓨터 및 모니터, 전동스크린, 헤드폰, 책상, 의자, 웹캠, VR 등 다양한 물품을 지원받아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개소식에는 대덕구청 사회복지과 관계자,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대전지회장), 이재성 신한은행 동부커뮤니티 단장, 진재범 신한은행 법동지점 등 관계자 10명과 복지관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및 컷팅식, 정보화교실 관람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형식 관장은 “어르신들을 향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통해 사업이 선정될 수 있었으며, 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