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돌입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가 18일부터 청년 타운 조성사업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에 나선다고 밝혔다.

44억 원이 투입되는 청년 타운 조성사업은 김홍장 시장의 민선7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옛 군청사 별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3036㎡ 규모로 조성된다.

당진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국비를 확보한 바 있으며, 기본 및 실시설계에 앞서 지난 7일에는 청년 타운 조성을 위한 기본구상 보고회를 갖고 지역에 특화된 청년들을 위한 시설 조성방안도 수립했다.

청년 타운은 기존 청년센터에서 제공하던 코워킹 스페이스뿐만 아니라 컨퍼런스홀과 창업정보관 등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정보를 습득해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을 확충하는 등 청년센터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이곳에는 창업 홍보물과 유튜브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세트 스튜디오와 1인 미디어실을 배치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1인 미디어와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도 갖췄다.

또한 당진시는 창업을 꿈꾸고 있는 청년들에게 창업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주기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업모델 발굴을 지원할 방침이다.

청년 타운의 기본 및 실시설계는 4월 중 마무리될 예정이며, 5월부터 본격적인 조성 공사에 돌입해 오는 11월 개관이 목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창의적 소통과 청년 창업을 육성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의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 타운을 열린 기회의 희망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