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15일, 본관 3층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제16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유병훈 아산부시장, 홍원유 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장, 구연찬 명예학장, ㈜장암칼스 대표 그리고 지역의 유관기관·단체장과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을 대신해 법인 전산정보부의 최용준부장을 비롯한 내외빈, 학부모, 졸업생 등 500여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자동차기계과, 메카트로닉스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정보통신시스템과, 시각디자인과, 방송영상과 총 7개학과 216명의 학생이 산업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고용노동부장관상은 시각디자인과의 이상민 졸업생,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은 방송영상과 이동현 졸업생, 국회의원상은 자동차기계과의 최재문 졸업생 그리고 아산시장상에 메카트로닉스과의 조동규 졸업생이 받는 등 총32명이 대내외의 기관단체상을 받았다.

이명수 의원은 "조선 시대 아산 출신 장영실과 같이 항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인이 되어달라"고 축하했다.

유병훈 아산부시장은 "최근 청년실업이 지역의 큰 현안문제인데 최근 6년간 평균 취업률이 80%이상을 꾸준히 취업시키는 폴리텍대학이 자랑스럽다. 졸업생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은 국가의 희망이며 좌절하지 않고 묵묵히 걸어나가며 더욱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장우영 학장은 "졸업은 아산캠퍼스에서 기술인으로 성장하여 '새로운 출발'을 하는 의미이며, 책을 가까이하여 변화하는 세상에 도전하는 사람이 되라"고 했다.

이어, "폴리텍대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취풍당당', '기술을 빚어내고, 일자리를 잇는', '직업교육훈련 일자리 희망'으로 향후 50년을 설계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