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신청은 오는 23~24일 2일간...아동청소년 심리지원 등 4종 서비스

보령시는 복지 수요자에게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노인·장애인 복지 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지원, 시각장애인안마, 장애인 보조기기 대여서비스 등 모두 4종이다.

신청 대상은 전국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 ~ 140%에 해당되는 가구원이 신청할 수 있으며, 아동의 경우 그동안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신규자와 노인의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최대 2회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1월 신청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2월은 2월 7일부터 2월 19일까지이며, 신분증, 건강보험증, 의서소견서·추천서 등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단, 모집기간 중 계획인원이 넘을 경우 조기 마감한다.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www.brcn.go.kr)의‘보령소식→시정소식’에서‘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검색하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