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재, 위텍코퍼레이션 대표 2천만원 상당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 전달”

[대전투데이=박봉관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7일 서구청 다목적실에서 대전의 유일한 황사마스크 제조 기업인 위텍코퍼레이션 대표(이신재)로부터 미세먼지 방지용 “위케어 황사마스크” 2만개(2천만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날 기탁받은 “위케어 황사마스크” 서구 관내 23개동의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배부될 예정이며, “위케어 황사마스크”는 식약처에서 정식으로 허가한 KF94 효율의 황사마스크 이며 현재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및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중이다.

이신재 대표는 “미세먼지 취약계층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민 건강을 위해 적극적인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장종태 청장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마스크 착용은 필수”라며 “기탁 받은 마스크는 관내 취약계층과 옥외근로자, 교통시설 관리자 등 미세먼지 노출에 민감한 계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에서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어린이집, 유치원, 호흡기 질환자 및 심현괄 질환자는 외출을 자제하고 불필요한 자동차 운행을 자제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공공기관은 차량 2부제를 시행 등 미세먼지 저감조치를 위해 적극 대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