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서산시 해미면에 위치한 한서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사업단(LINC+사업단)은 한국시간으로 1월 9일(현지시각 8일 오전10시 개막)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인 'CES 2019'에 참가했다.

한서대는 자체부스에 ▲자전거 사고를 줄이기 위한 ‘VAVI’ 자전거 네비게이션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글로벌 생활명품으로 선정한 Enjoyable English Smart Toy ▲비만동물의 체중조절을 위한 고양이 러닝머신 ‘Little Cat’ ▲선박 무선조종시스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의 Red Dot Design Award에서 수상한 수상 전기스쿠터 컨셉 'SOOM B' ▲손목전완 코어운동장치 ‘파워 모멘트(Power Moment)’ ▲곤충식량 배양기인 ‘CoCoon’ ▲특허청 특허기술대상인 정약용상을 수상한 ‘Green Grower’ 등을 전시해 전시회를 참관중인 각국 전문가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스마트 학습교구를 개발하여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만족도 검증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는 학생 창업기업 ㈜아토이는 직접 개발한 BTCD(Blockable Typo Convergence Design)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한글을 평면(2D)과 입체(3D)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글자조합을 통해 단어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는데 한국과 미국에서 특허출원 중이다.

이미 지난해부터 홍콩과 일본에 수출이 되고 있는 이 제품은 현재 미국, 중국, 싱가포르, 인도에도 수출될 예정이다. 올해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전시하고 있는 NAP 기업의 파워 모멘트는 2018 CES에 전시된 후 아마존을 통해 세계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한편, 개막전날인 8일(한국시간) 산업통상자원부 이종석 과장과 LG전자 이철배 전무가 한서대 전시부스를 방문하여 전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김현성 산학부총장과 박창해 LINC+ 본부장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산 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