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서산시가 2019년도 기해년을 맞아‘기업과 지자체의 동반 성장을 통한 잘사는 도시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서산시 입주기업과의 소통 행정에 앞장서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 4일 오전 서산오토밸리 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주)에서 오토밸리를 비롯한 인더스밸리 입주기업과 간담회를 가졌다.

또 같은 날 오후에는 성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서산테크노밸리 및 서산자동차전문단지에 입주한 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상생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담당부서 관계자를 비롯해 서산오토밸리 입주기업체협의회장 현대파워텍(주) 이승준 이사와 서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체 협의회장 ㈜가나스틸 차은환 공장장 등 산업단지에 입주한 33개 기업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기업인들은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국내경기 저조로 경영 활동에 어려움이 있어 지자체 및 행정기관에서 중소기업 제품구매 확대와 경영자금 지원, 고용지원 등에 힘써줄 것을 맹정호 시장에게 건의했다.

맹정호 시장은 금년에도 산업단지를 비롯한 관내 입주 기업들의 조기 정착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과 중앙정부를 비롯한 충청남도와 함께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자동차 산업 등 기업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진정한 기업의 발전은 공장 근로자의 노력과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통하여 구현되는 것 이라며 기업들이 이를 위해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맹 시장은“작년 한해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기업과 서산시 발전을 위해 기업인 여러분들이 산업현장에서 땀 흘려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국내 경제가 그리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기업과 행정이 힘을 모은다면 좋은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호시우행(虎視牛行)의 자세로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밝혔다.
서산 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