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해외탐방 후기 및 각 주제별 연구 및 탐방 내용, 성과, 소감 등 상세 기록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대전상공회의소가 글로벌인재육성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해외탐방의 후기가 담긴 보고서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를 발간했다.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성욱)는 지난 여름방학 동안 지역 내 대학생의 지역사랑 및 기업 선호도를 높이고, 글로벌 마인드를 높이고자 실시한 ‘2018 대전상의 글로벌인재육성사업’의 보고서를 책자로 발간, 관내 대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관내 소재 대학교 및 관할지역 출신 고교를 졸업한 타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우수 인재 35팀의 해외 탐방 후기가 생생하게 담겨 있는 가운데, 각 주제별 탐방 내용, 성과, 소감 등이 상세히 기록됐다.

특히, 지난 4월 23일 사업공고를 통해 모집한 해외 탐방에는 35팀 모집에 263 팀의 전국 69개 대학교에서 접수해 7.5: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 선발된 35팀 76명의 학생들은 각각 미술·자동차·마케팅·역사·식품·음악·창업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남미, 아시아 등 여러 국가를 탐방하며 보고서를 작성했다.

정성욱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글로벌 시대에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들에게 해외탐방은 반드시 경험해봐야 하는 일”이라며 “앞으로 지역발전의 근간인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회원사와의 적극적인 후원과 지지로 이 사업을 더욱 확대해, 지역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