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하는 겨울방학 행사 2019년 1월 2일 ~ 2월 3일까지 개최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은 겨울방학을 맞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국민과 함께 하는 박물관 조성을 위해 ‘2019 화폐박물관과 함께하는 HAPPY 겨울방학 행사’를 개최한다.

1월 2일부터 2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화폐박물관 겨울방학 행사는 학생들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우리 화폐문화를 재미있게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냅킨아트로 위보 에코백 만들기’(매주 수요일) △‘스트링아트 공예로 상평통보 액자 만들기’(매주 목요일) △‘클레이아트로 위보 메모꽂이 만들기’(매주 금요일) 등이 지역 공예전문가 지도로 진행된다. ‘위보’는 조폐공사 캐릭터 이름이다.

학습 프로그램은 조폐공사 전문위원과 화폐박물관 전문 해설사 강연으로 △‘화폐에 담긴 과학 이야기’ △‘재미있는 돈 이야기’가 진행된다. 학습 프로그램 진행동안 퀴즈 풀이를 통해 기념품도 준다.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20일부터 선착순(총 300명)으로 전화 접수(042-870-120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화폐박물관 이강원 차장은 “겨울방학을 맞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