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선정 산림분야 최우수와 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2018 대상수상

[대전투데이 대전=김선태기자] 대전시가 산림분야와 보안분야에서 전국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올해 지자체 정부합동평가 산림분야에서 특별.광역시 중 1위인 최우수 기관에 뽑히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평가는 각 시도가 지난해 1년 동안 수행해온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 사업에 대해 중앙부처와 평가위원들의 합동 검증과 현지실사, 고객 체감도 조사 등을 거쳤다.

대전시는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산불방지, 도시녹화, 목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목재이용 우수 사례 발굴 등 다양한 산림행정 추진에 대한 모든 역량을 전국 최고로 평가 받았다.

올해 개장한 보문산 목재문화 체험장과 함께 한밭수목원, 장태산과 만인산자연휴양림, 상소동산림욕장 등 5개의 산림욕장을 포함한 다양한 산림휴양 인프라 구축으로 건강한 산림행정 발전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대전시는‘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2018’시상식에서 보안 분야‘공공부문 대상’을 잇따라 수상했다.

이날 수상은 보안전문가 및 정부보안담당관으로 구성된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위원회에서 선정했다.

이 단체는 이번 선정을 위해 국내 보안 산업 발전과 기술혁신을 위해 공헌한 기관·기업 등을 장려하기 위해 공공부문, 보안기업, 보안솔루션 등 5개 부문에 대한 현황조사와 평가를 벌였다.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보안 산업 발전과 기술혁신을 위해 공헌하는 기관·기업 등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이에 따라 대전시가 보안 분야에서 타 지자체보다 탁월성을 인정받는 공식 인증서를 획득하게 돼 4차 산업혁명특별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이택구 기획조정실장은“그동안 대전시가 스마트 도시통합센터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구축하면서 체계적인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철저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최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보안관리를 통해 보안과 안전 분야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