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립도서관 6개관, 오는 18일부터 참가자 모집

아산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유아~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월 8일부터 2월 28일까지 겨울독서교실 및 방학특강 26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특강은‘도서’매체를 적극 활용한 체험활동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독서교실은 ‘리더십 동화스피치(중앙)’, ‘나는 질문왕(송곡)’, ‘책 속으로 떠나는 마음 여행(배방)’, ‘내 친구 그림책, 놀이로 만나다(둔포)’, ‘책을 읽고 조물조물(어린이)’, ‘그림책과 함께 놀자(탕정온샘)’등 도서관별로 한 강좌씩 운영하고 교육 수료 후 평가를 통해 각 도서관 당 1명씩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을 시상한다.

또한 방학특강으로‘창의메이커 코딩캠프(중앙)’,‘창의력 쑥쑥! 종이접기(송곡)’,‘영어그림책 스토리텔링(배방)’,‘과학책 읽고 사이언스클레이(둔포)’, ‘4일간의 스케치 여행(어린이)’,‘생각을 키우는 글쓰기(탕정온샘)’등이 다양하게 운영된다.

아산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특강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지식놀이터로서 재미있고 친근한 공간으로 인식되게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참가자 모집은 오는 1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041-530-6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