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는 23일 교내 녹지원 및 도시건설과 CAD실습실에서 대전·충남권 전문계고교가 참여하는 제13회 측량경시대회를 개최하였다.

제13회 측량경시대회는 산학협력 취업약정제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건설과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전공업고등학교,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논산공업고등학교,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천안제일고등학교, 천안공업고등학교 학생 및 지도교사, 산업체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대회는 전문계고-대학-산업체 간의 산학협력 체제를 견실히 구축하며, 나아가 기술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하여 토목 기술 수준의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대전광역시장상에 유성생명과학고 황인서, 김미르 학생, 대전광역시교육감상에 대전공업고 강구태, 박상원 학생, 충청남도지사상에 논산공업고 유재윤, 이준 학생, 충청남도교육감상에 천안공업고 김석준, 강환호 학생, 대한토목학회장상에 유성생명과학고 김어진, 양희철 학생과 천안제일고 김민석, 김우태 학생, 공간정보산업협회장상에 천안제일고 강현재, 조민구 학생과 대전공업고 강병구, 김민구 학생,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총장상에는 공주생명과학고 정양진, 최민석 학생과 천안공업고 정택희, 박재홍 학생 등이 수상하였다.

이효인 총장은 “이번 측량경시대회를 통하여 취업약정제 사업의 활성화 및 학생들의 역량 강화, 지역사회 및 산업체 고용 창출 등 국가 및 지역 산업 사회의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