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18일 한화리조트 해양치유 국제포럼 개최

▲ 어린이청소년의회 워크솝 사진
보령시는 지난 17일 보령시 CCTV 통합관제센터 회의실에서 보령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어린이, 청소년 의원들에게 민주주의 정치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활동 참여 의미를 올바르게 안내함으로써 원활한 의회 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의 의미 소개와 의회 활동과정 및 필요역량 안내, 의회활동 설명 및 정책환경 관련 특강, 정책문제 발견과정 사전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또 오는 12월 15일에는 정책 토론 주제 확정 및 활동 팀 구성, 문제 분석 및 해결책 탐색, 토론, 팀별 발표 및 질의응답, 발의한 안건에 대한 투표 진행 등 실제 의정활동의 전 과정을 체험할 계획이다.

신다은 의장은 “지난 6월 정책창안대회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도 성인보다 나은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이번 워크숍에서는 실제 정책을 결정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나와 다른 의견을 수용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발족한 제1대 보령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초등학생 35명, 중학생 17명, 고등학생 11명 등 모두 6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문화와 복지안전, 아동권리 3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돼 있고, 지난 1월 본회의와 6월 정책창안대회, 8월 국회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