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교육지원청, 2018 기능나눔 두레119지원단 활동 마무리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윤주역)은 지난 16일, 2018 활동보고 및 협의회를 마지막으로 2018년 기능나눔 두레119지원단 활동을 마무리했다.

2013년 발대해 매년 활동해오고 있는 “기능나눔 두레119지원단”은 관내학교 및 기관 시설관리 주무관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동아리로 올해에도 15명의 시설관리 주무관이 자율적으로 신청해 7개월 동안 30여회 학교 시설관리 활동을 펼쳤다.

청양의 지역적 특성상 대부분의 학교가 농`산촌에 위치한 탓에 수선업체가 원거리에 있어 소규모 시설 보수 시 출장비와 인건비 등 적지 않은 경비가 소요되어 학교별 시설관리 업무처리 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대한 학교별 시설관리 업무처리 부담감을 해소시키고자 청양교육지원청은 매년 두레119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 ▲조경수 전지 ▲ 화단 제초작업 ▲ 배수로 정비 ▲ 학교시설물 수리 등 학교시설관리 전반을 지원하며, 학교별 2회 이상 방문을 통해 기능 나눔을 실시했다.

단장인 임정묵 주무관(청송초)은 “ 두레119지원단원은 학생들이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매년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도에는 올해 부족한 부분을 더욱 보완해 학교 시설물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