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 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의료사각지대 어린이·청소년 428명을 대상으로 무료 공익보험 가입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지원하는 공익형 의료보험상품은 어린이·청소년의 입원·수술·상해·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타사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약관에 명시된 금액을 최대 5000만원까지 정액으로 지급함으로써 중복 보상이 가능한 보험이며 재단에서 보험료를 전액 지원한다.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실질적인 복지사각지대 어린이·청소년 발굴을 위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를 통해 대상자들을 모집·심사해 선발했고 이를 통해 전국 428명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는 청소년들의 건강안전망 구축과 의료안정성 확보를 넓히고자 보장기간 연장 및 보험가입 대상연령도 확대했다. 기존 지난해 MG희망나눔공제에서 지원한 2년 보장기간을 5년으로 연장했고, 기존12세~17세 청소년 대상에서 올해에는 어린이를 포함해 7세~18세로 확대했다.

공익보험 가입 후 보상청구는 전국 1300여개 새마을금고에서 청구할 수 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 재단 이사장은 “복지 사각지대 어린이·청소년들의 의료불편을 해소하고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상해에 대한 보험가입을 지원해 실질적으로 복지의 혜택을 넓힐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G희망나눔공제는 지난해부터 시작되어 의료사각지대 청소년의 경제부담 완화 및 건강증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