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현 충남동부보훈지청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는 2017년 3월 충남 천안에 새롭개 개청 한 이후 관내 4개 지역(천안,아산, 공주 및 세종특별자치시)의 고령 보훈가족의 안락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 하였다.

우리지청에서 추진한 보비스(Bohun Visiting Service)는‘이동보훈’과‘노후복지’를 통합한 이동보훈복지서비스의 브랜드로 지역사회와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나라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이 안락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종합적인 포털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체계로, 국가보훈처에서 2007년8월5일 이동보훈복지브랜드를 선포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육군본부, 보훈공단 등과 연계한 주거환경개선, 천안시 복지재단, 소방안전협회대전지부, 농협천안시지부 등과 연계한 지역사회연계지원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하였다.

보비스의 대표적인 부분중 하나인 재가복지 대상자를 방문하여 돌봐드리는 보훈섬김이 분들의 수고가 빛났던 한해였다. 특히 무더웠던 올 여름 보훈가족의 편안하고 안락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수고해 주신 보훈섬김이 여러분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또한,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Know-how+)으로 충남동부보훈지청 이동보훈팀장 위촉하여 지역을 방문 민원상담, 실태확인 등 현장 행정을 적극 실천 하였다.

앞으로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 지속적인 소외계층 발굴과와 지역사회등과 연계한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과 국가유공자분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적극 홍보하고 시민들과 함께 해 나가며, 따뜻한 보훈을 통한 국가유공자가 행복하고 편안한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해 본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