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창업 박람회 포스터 사진

보령시는 구직자의 적기 구직 기회 제공은 물론, 기업의 적재적소 인재 채용을 통한 안정적인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 보령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대강당에서 내일을 위한 내 일(My Job) 찾기 취·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 보령고용센터 및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특성화고 학생, 청년, 경력단절 여성, 워크넷 구직자, 다문화, 장애인 등 300여 명의 구직자가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참여 기업으로는 사회복지법인 보령학사 ▲한국후꼬꾸(주) ▲㈜디디다이아 ▲(주)함라 ▲(주)유런하이테크 ▲신진테크노(주) ▲(주)덕흥철강 ▲에스앤에스아이앤씨(주) ▲(재)보령축제관광재단 ▲더외식 ▲코리아휠(주) ▲(주)이다 ▲갓바위식품 등 13개로, 참가 기업들은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을 동시에 진행해 69명의 지역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또 부대행사로 아주자동차 대학 교수의 창업컨설팅(기술창업, 창업과 경영, 창업실무, 특허 등), 스테비아 코리아에서는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활용한 차(tea) 분야의 창업 노하우 전수, 각종 일자리 정책에 대한 정보제공과 메이크업, 이력서 무료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등도 지원한다.

한편, 박람회 참가 기업에 대한 자세한 채용정보는 보령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문의는 보령시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센터(☎041-930-6272~3),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고용센터(☎041-930-6224, 6228),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041-935-966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