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지난 22일과 오는 29일, 두 차례에 걸쳐 아산교육지원청에서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5·6학년 교과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아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담임교사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2019년부터 적용 예정인 2015 개정 초등학교 5·6학년군 교육과정의 학교 현장안착과 교실 수업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현장 교원의 이해를 높이고 교육과정 개정에 맞춘 학생 참여 중심 교수?학습 및 과정 중심 평가를 지원한다.

교사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 개정 방향, 특징 등 총론의 이해 연수 후, 10개 교과 중 분반 편성된 2개 교과 연수 중심의 심화 연수를 받는다.

2015 개정교육과정의 초등교육과정은 인문사회적 소양을 위해서 연극교육 활성화, 독서교육 강화, 과학기술 소양 함양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안전교육 강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 개정의 주요 방향은 인문, 사회, 과학 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학습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학습 경험의 질을 개선하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도록 하고 있다.

2회에 걸친 연수를 통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의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에 대한 교사들의교육과정 실행 역량을 함양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실행 위주 연수로 교육 현장에서의 안정적 정착을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