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공익재단법인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밀러가든 일원에서 열매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전시회는 식물의 시작과 끝인 열매의 가치를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열매, 이야기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매를 소재로 한 다양한 전시, 공연, 체험, 특강 등을 진행된다.

특별히 19일간의 전시 기간 중에는 단체를 제외한 태안군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이벤트를 시행한다.

천리포수목원 입구정원에서는 수목원에서 볼 수 있는 열매 사진과 아름다운 열매를 감상하며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메인 포토존을 설치한다. 민병갈 기념관에서는 가을에 볼 수 있는 천리포수목원의 열매 60여종을 비롯하여 백두대간수목원의 도움을 받아 열매 속 종자에 색을 입혀 예술미를 극대화한 종자 사진전이 열린다.

이와 함께 홍성 씨앗도서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열매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 패널과 오래도록 대물림 된 씨앗과 열매관련 소품도 전시된다. 이 전시에서는 23종류의 토종벼도 만날 수 있다.

전시기간 동안 매주 주말에는 다양한 음악공연과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농악, 색소폰연주 등과 더불어 열매 부산물을 활용한 열매 던지기, 열매 액자·악세사리 만들기, 가로세로 열매 낱말퀴즈, 열매를 소재로한 다도체험 등이 진행된다.

10월 23일 오전 10시 부터 12시까지 에코힐링센터에서는 토종씨앗의 대부로 불리는 안완식 박사와 풀무고등학교의 오도 선생님의 토종 씨앗에 대한 무료 특강이 계획 됐다.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공식 홈페이지(www.chollipo.org) 또는 전화(041-672-9982 내선 610~613)로 확인할 수 있다.
태안 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