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다기능노인복지관서 선물 전달·산림교육프로그램

▲ 윤영균(앞줄 우측 여덟 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20일 대전 동구 판암동 동구다기능노인복지관에서 '2018 노사공동 사회공헌' 행사를 가진 뒤 김명희(앞줄 우측 일곱 번째) 동구다기능노인복지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정부 100대 국정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따뜻한 사회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대전복지재단(대표이사 정관성)과 대전 동구 판암동 동구다기능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명희)에서 노사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정부 100대 국정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따뜻한 사회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윤영균 원장을 비롯한 진흥원 직원들은 동구다기능노인종합복지관에 명절 선물을 전달한 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산림교육프로그램(자연목 화분 옮겨심기)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소망과 다육식물을 자연목 화분에 옮겨 심는 것으로,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우울증과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어 복지관 어르신들께 따뜻한 밥상을 제공하고 정을 나누는 배식봉사를 가졌다.

윤영균 원장은 “이웃사랑의 실천은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면서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문화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