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로사항 청취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개

금산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19일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침체된 전통시장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전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하고 있다.

군은 구내식당 휴무일(격주 수요일)을 활용한 점심식사 및 추석명절 장보기 행사 등을 적극 권장해왔다.

장보기는 금산시장에서 문정우 군수를 비롯한 금산군 공무원,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와 병행해 전통시장 및 청년몰 홍보, 물가안정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문 군수는 참여자들과 함께 전통시장 내 청년몰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시장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금산시장을 거닐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건어물 등 제수용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구입하는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상인들을 격려했다.

문 군수는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번거롭기는 하나 넉넉한 인심과 포근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큰 매력”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유통산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많은 군민들이 전통시장 및 청년몰을 적극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