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은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인증제」 사업에서 2018년 교육기부 인증제 신규기관에 최종 선정되어 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하고자 지정하는 제도로써, 이를 위해 교육기부 사업의 목적 및 비전, 운영능력, 성과 및 실적, 교육정책 부합성, 프로그램 구성, 활동계획, 평가계획, 내부교육 등 다방면으로 기본점수 이상인 기관에 대하여 별도의 심사위원회 평가에 따라 지정되는 제도이다.

우송정보대학은 지난 2015년부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다양한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데 지난 3년간 총 9,225명의 중고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속에서 교육기부에 가장 앞장서는 명문대학으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지난 2016년도에도 교육부에서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획득한 이래, 2017년에는 “자유학기제 우수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좋은인재기르기협력단”으로부터 교육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정상직 우송정보대학 총장은 “60년 넘게 축척된 특성화된 교육시스템을 이용하여 장애인 및 소외계층까지 아울러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교육기부 취지에 부합하는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라며 지속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