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 구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모아-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신바람나고 활기찬 민선7기 공주시정을 만들어가고자 오는 10월 2일까지 창의시책사업을 공모한다.

응모분야는 △풍요로운 상생경제 △매력있는 문화관광 △일잘하는 혁신시정 △시민행복 선도복지 △활력있는 지역사회 등 민선7기 5대 시정목표를 잘 실현할 수 있는 사업으로, 공주시정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인터넷 국민신문고 또는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에 접속, 제안참여를 활용해 응모하면 되고,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서도 응모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제안자가 직접 제안시책사업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제안시책 발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접수된 시책사업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과 효과성, 적용범위, 계속성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1차 실무심사위원회와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시상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선정해 시상하며, 최고 3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공주시 기획담당관 시정연구단팀 양승렬 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평상시 생각에만 그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현실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