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및 헌혈에 대한 이해를 통해 다양한 지식 습득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공주한일고등학교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공동으로 “ 도전 생명 이어가기 헌혈 골든벨”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1,2학년 학생 300명이 헌혈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배우는 과정에서 생명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헌혈에 대한 기본상식을 습득하는 과정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생명 나눔의 중요성과 헌혈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기회가 되면 헌혈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등 학생들에게 아주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또한 혈액에 대한 기본적인 강의가 이루어져, 학생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혈액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이해하는 장이 됐고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고 다채롭게 재능을 선보이는 등 힐링의 시간이 됐다.

한일고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3000여명 가까이 헌혈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했으며 이날 행사의 영광의 우승은 김수현(1학년4반), 준우승은 박지원(2학년3반)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 김태광 원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헌혈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일깨워 주고 나눔을 통한 인간애의 기초를 쌓아주어,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 형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찾아가는 도전 골든벨”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에게 나눔의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