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감 대상 학교성폭력 및 성희롱 예방 연수

최근 성폭력 및 성희롱 등으로 불안과 불신이 커진 가운데, 성범죄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민행)이 지난 17일, 청사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감을 대상으로 「2018 역량강화를 위한 학교 성폭력 및 성희롱 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2018 폭력예방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성 인식 문화를 개선하고, 직장 및 학교의 성폭력·성희롱 예방 강화로 안전한 학교 조직 문화 정착하여 서로 존중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실시됐다.

보령교육지원청은 배명옥(부여성폭력상담소장)강사를 초빙하여「성범죄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 우리 손에 달려있습니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성폭력 · 성희롱 방지를 위한 법령 소개와 예방 방법, 직장 내 성폭력 · 성희롱 발생 시 대응 매뉴얼로 구성되었다.

조민행 교육장은 “어떠한 경우에도 성 관련 불미스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교직원 및 학생 교육에 높은 관심을 가져 주기 바라며, 이번 교육이 성폭력 · 성희롱 없는 안전한 학교 조직문화를 정착, 건강하고 신뢰받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교육지원청도 지속적인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성폭력 · 성희롱 예방활동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