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05회 임시회서 송곳 질의로 주목

김영권 충남도의원(55·아산1)이 언론인 출신답게 세심한 분석과 지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11대 충남도의회에 입성한 김영권 도의원은 7월 2일부터 개회된 제305회 충남도의회 임시회에서 핵심과 문제점을 짚어내는 등 언론으로 다져진 확고부동한 의정활동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농업경제환경위원회(이하 농경환위)에 배정된 김 의원은 지난 16일, 진행된 충남신용보증재단 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신정 사업자에 대한 보증서 발급기한이 지연되는 점을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어려운 소상공인의 보증지원 요청 후, 보증서 기한 내에 보증서를 발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현재 인력부족 등의 이유로 보증서 발급이 지체되는 문제를 철저한 원인분석을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촉구했다.

또, 지난 12일, 열린 경제통상실 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균형발전을 위한 내륙권 전략사업의 미흡한 점을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또 지난 11일 열린 농정국 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3농혁신 성과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촉구하며, "3농혁신을 통한 농가소득 증가 및 농촌인구 유입 등의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아쉬웠던 점과 성과를 분석해야 한다. 더 나은 농촌의 삶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