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17일 유구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관내 28개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35명을 대상으로‘2018학년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8학년도 안전한 초등돌봄교실 운영과 초등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급․간식 안전관리, 학생 생활지도, 돌봄교실 안전 관리, 과일간식 지원 시범사업 관련 내용, 교육공무직원 취업규칙 안내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돌봄교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유구초등학교의 오후돌봄,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을 견학하고 업무 담당자의 설명을 들으며 돌봄전담사 간 상호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가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안정적인 돌봄교실 운영 준비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과, 학교 돌봄 담당교사와의 원활한 소통, 학생지도 등 돌봄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을 접하는 돌봄전담사로서 가져야 할 업무 능력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곽명자 장학사는“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하고, 질 높고 안전한 돌봄교실을 위해 힘써 달라”고 말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돌봄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