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운 이웃 위한 십시일반 모금, 13년 째 계속돼 -

[대전투데이 정상범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공정자)는 지난 9일 남서울대학교 재학생 9,629명이 십시일반 모금한 적십자 특별회비 948만 5천 원을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지사회장 유창기)에 전달했다.

남서울대학교는 2003년 5월 대한적십자사와 자매결연 협정을 맺고 대학적십자 봉사단 결성, 남서울대학교 RCY 결단, 헌혈캠페인 추진, 지역 적십자봉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추진, 성금모금운동 등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006년부터 시작된 남서울대학교의 적십자특별회비 기탁은 2006년을 시작으로 계속되어 왔으며, 지난 2017년에도 1,220만 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한 바 있다.

이렇듯 남서울대학교는 주변 소외된 이웃을 위해 13년째 자발적인 봉사활동과 모금운동을 계속해오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는 남서울대학교 적십자 특별회비를 충청남도 4대 취약계층(아동 청소년, 노인, 이주민, 기타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데 소중히 사용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유창기 회장은 “13년 째 적십자사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남서울대학교와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을 모아준 학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전달해주신 성금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설명 : 왼쪽부터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유창기 회장, 남서울대학교 정건채 사회봉사지원센터소장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