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자유한국당 이창선 공주시의원 당선인은 21일 시의회 민원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의 혈세를 들여 만든 공주시의회 의원 개인 사무실을 없애야 한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시의원 당선인들은 시민들에게 봉사한다고 해서 선택받았다”면서 “대접받으려고 하는 의원들은 주민소환제를 해서라도 혼을 내줘야 한다.”며 “6대 의회에서는 의원들이 한 공간에 있어 서로 싸워도 소통이 가능했는데 7대 의회에서 개인 사무실을 사용하다 보니 서로 싸우면 얼굴을 볼 수 없어 협치가 불가능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개인 사무실이 생기다 보니 의원들이 상임위 회의에 참석하지 않고 의원 사무실에 있는 TV로 회의하는 것을 본다.”며 “이럴 거면 집에서 모니터링하지 의회는 뭐하러 나오느냐”고 지적했다.

이 당선인은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12명의 의원들이 하나가 돼야 한다”면서 “대접 받고 허세를 부려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공주시의회는 6·13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6석, 한국당 5석, 무소속 1석으로 의장 선거에서 민주당에 맞서 한국당 의원 전원이 박병수 의원에 찬성표를 던지면 최다선 및 연장자 순에 따라 무소속 박병수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