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7일, '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실시했다.

'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는 취업난 등으로 인해 기술을 배우려는 청년들이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여, 폴리텍이 운영하는 다양한 직업교육 과정과 학과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홍보서포터즈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였다. 종이비행기는 홍보서포터즈의 상징이기도 하다.

서포터즈들은 SNS에 익숙한 세대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정보를 전달한다. 아산캠퍼스의 △자동차 △메카트로닉스 △산업설비 등 국가 기간산업부터 △정보보안 △반도체 △시각디자인 △방송영상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겨냥한 학과까지 다양한 학과에 대한 소개와 실습과정이 학생들의 목소리와 영상을 타고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런 정보를 통해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교육을 선택하기 전 간접경험은 물론, 보다 쉽게 본인의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장우영 학장은 "서포터즈 활동에 자원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다."며, "이들이 전하는 보다 현장감 있는 정보는 종국적으로는 정책 수혜자의 폭을 확대하고, 기술로 일자리 행복을 얻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 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