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박한 농업·농촌현실 극복하는데 농협과 한국신지식농업인이 앞장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는 지난 18일 대전지역본부 10층 대강당에서 한국신지식농업인 부부 17쌍을 초청, 전용석 본부장을 비롯한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농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신지식농업인은 지식의 생성·저장·활용·공유를 통해 농업의 생산·가공·유통 등을 끊임없이 개발·개선·혁신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농업·농촌의 변화를 추구하는 농업인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발굴해 정책적으로 육성·지원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 한국신지식농업인과 대전농협은 상호 공동발전과 미래농업 발전방안을 통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등을 위해 각자의 역할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빅데이터가 바꾸는 농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민승규 박사(前농식품부차관)의 특별 강연을 통해 4차산업혁명에 대응한 스마트농법 등을 소개하면서 최근 농업 현장의 변화를 강조했다.

또한 우리 농업이 당면하고 있는 농가소득 정체, 곡물자급률 하락, 농촌인구의 감소와 고령화 등 농업·농촌 문제 해결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전용석 본부장은“농업인 권익 향상과 절박한 농업·농촌 현실 극복을 위해 한국신지식농업인과 농협이 힘을 합하자”며 “스마트농업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우리 농업·농촌이 미래를 향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