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딩동댕유치원 뚝딱이아빠 김종석 사회, 20여 곡의 동요 잔치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26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2회 동요콘서트’를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EBS 딩동댕유치원’ 뚝딱이 아빠 김종석의 사회로 세종 장기초등학교 JOY밤벨팀, 일곱빛무지개중창단(서울), 해피멜로디중창단(대구) 등 10개팀, 총 80여명이 출연하여 아름다운 노래를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에는 최초의 창작동요인 「반달」을 비롯해「초록바다」,「오빠생각」,「고향의 봄」등 음악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던 친근한 동요와「내가 제일 좋아하는 말」,「숲속을 걸어요」등 창작동요제 수상작품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부르며 즐길 수 있는 동요 20곡이 준비되어 있다.

김혜옥 사무처장은 “이번 동요콘서트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어릴 때 부르던 노래부터 최근 교과서 수록곡까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던 친숙한 동요를 시대별로 모두 들을 수 있다”며 “동요를 계기로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드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요콘서트’는 예술의전당에서 5년째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세종시문화재단은 예술의전당과의 MOU를 통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하게 됐다.

본 공연은 사전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며, 공연 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4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