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주간 실시

[대전투데이 서천= 이정복 기자[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나혜숙)은 원아 61명을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30일 5일에 걸쳐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첫째날은 각반 교실에서 통학차량에 갇혔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유아들이 안전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이러한 지식을 기반으로 화요일과 수요일 2일에 걸쳐 직접 통학버스에 타고 안전벨트를 매보며 버스의 클락션, 비상등을 눌러보는 체험을 실시했다.

모든 유아들이 담임 선생님, 차량지도 선생님, 버스 기사님의 도움을 받아 직접 눌러보고 소리를 들어보며 비상등과 클락션의 위치와 사용방법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이 뿐 만아니라 충청남도 교육청에서 제작한 통학버스 안전 송 “찾아요! 눌러요!”를 통하여 안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었다. 즐거운 멜로디와 이해하기 쉬운 가사의 노래를 반복적으로 불러보며 유아들은 버스 갇힘 사고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클락션을 통하여 나의 몸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나혜숙 원장은 "이번 통학차량 안전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은 자신의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교사들은 통학버스 안전사고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느끼는 시간이 됐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