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 합천초, 2018학년도 리더십캠프 실시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합천초등학교(교장 김종석)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리더십캠프를 실시했다.

리더십캠프는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들 간에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회의진행법을 배우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회의하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학년으로 구성된 팀끼리 협동하여 수행할 수 있는 보물찾기 등 여러 가지 게임을 했다.

저녁에는 각 학년에서 준비한 장기자랑과 다 같이 춤을 추는 시간으로 하나가 되는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됐다.

리더십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 다 같이 낱말을 찾는 보물찾기게임을 해서 재밌었다.”며 “다 같이 춤출 기회가 없었는데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다 같이 춤춰서 좋았다. 또한 밖에 나와서 1박 2일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석 교장은 “합천초는 협동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책임감과 학우들 사이의 친밀감, 협동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서 질서 의식과 규범을 준수하는 민주시민의식과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능력,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된 거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